‘청라시티타워역 월드메르디앙 레이크원’
신규 택지지구 내 들어서는 단지가 다양한 장점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도로·교통·교육·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와 녹지공간까지 체계적으로 들어서면서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지역 개발에 따른 가치 상승도 함께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지역으로 청라국제도시가 꼽힌다. 실제 청라국제도시 일대는 연이은 개발호재로 훈풍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본사와 계열사가 순차적 이전을 추진 중이고, 현대모비스 R&D센터, 청라의료복합타운, 청라영상문화단지, 로봇랜드, 코스트코, 스타필드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속속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청라 금융국제단지, 경서3구역 도시개발, 루원시티,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 등 주거개발 및 교통사업도 이어지면서 일대 부동산의 가치가 재평가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청라국제도시 내 일자리 수요가 늘고 있고, 다양한 인프라 개발까지 이어지고 있다. 현재 청라는 스타필드 청라점, 돔구장이 2027년 완공될 예정이며 2025년에는 코스트코 청라점이 조성될 계획"이라며 "로봇랜드와 아산병원 등이 예정돼 있고 청라시티타워의 개발 또한 재시동 중으로 향후 프리미엄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청라국제도시 일대 부동산의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서구 청라동에 신규단지가 잔여 호실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라시티타워역 월드메르디앙 레이크원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지하 4층~지상 19층, 전용면적 74㎡~79㎡, 총 162실로 구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편의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가 완비돼 있다. 약 70만㎡ 규모의 청라호수공원과 청라국제도시 내 상징성을 갖는 인공수로 커넬웨이가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을 누릴 수 있으며,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등도 가까워 고품격 쇼핑·문화 생활이 가능하다. 반경 500m내로 경연초를 비롯해 해원초·중·고, 달튼 외국인 학교 등 각 급 학교가 위치해 있어 편리한 통학이 가능하다.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및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빠르게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청라국제도시와 서울지하철 2호선을 잇는 ‘대장홍대선’, 서울지하철 7호선 석남역에서 청라국제도시를 거쳐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까지 10.767㎞를 잇는 ‘청라연장선’, 서울지하철 9호선 중앙보훈병원역에서 김포공항역, 인천공항 제2터미널역 구간까지 80.64㎞를 잇는 ‘서울 9호선~공항철도 직결’사업 등 추가 교통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더욱 편리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근 지역에 계획된 다양한 개발호재도 주거 가치를 높여줄 전망이다. 청라시티타워, 의료복합타운(아산병원), 스타필드, 로봇랜드, 청라영상문화단지, 하나드림타운(하나금융그룹)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청라시티타워 건설 사업은 인천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 중심부 3만 3000㎡ 부지에 지하 2층~지상 30층, 높이 448m 규모의 초고층 전망타워와 복합시설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로, 2029년 완공되면 청라의 랜드마크로서 사업지 일대의 프리미엄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2~3인 가구에게 최적화된 특화설계도 주목할 점이다. 전 타입 3룸 4베이 혁신 평면설계로 조망권과 채광성을 높였으며,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안방 드레스룸과 주방 펜트리, 가사 동선의 편의성을 높인 ‘ㄷ’ 자형 주방 등으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여기에 냉장고, 에어컨 2대, 전기오븐, 하이브리드 전기쿡탑 등 최고급 무상 풀옵션을 제공하며 아파트 못지않은 쾌적한 실내공간을 선사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 오피스텔은 청라시티타워, 의료복합타운, 스타필드, 로봇랜드, 청라영상문화단지, 하나드림타운 등 매머드급 입지여건과 개발호재,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갖췄는데도 청라 인근 단지 대비 최저 분양가로 형성돼 초기 부담금이 적어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청라시티타워역 월드메르디앙 레이크원은 준공이 이미 완료돼 계약 후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샘플하우스가 마련되어 있어 방문해 관람할 수 있다.